관리 메뉴

그린로즈의 일상 스케치

<북한산 둘레길> 9구간 마실길~10구간 내시묘역길 본문

북한산둘레길

<북한산 둘레길> 9구간 마실길~10구간 내시묘역길

다보등 2016. 2. 5. 18:41

<북한산 둘레길> 9구간 마실길~10구간 내시묘역길

 

 

 

 

 

 

2016년 1월31일

북한산 둘레길은...

기존의 생태길을 연결하고 다듬어서 북한산 자락을 완만하게 걸을 수 있도록 조성한 저지대 수평 산책로이다. 둘레길은 전체 71.5km이다.

사람과 자연이 하나되어 걷는 둘레길은 물길, 흙길, 숲길과 마을길 산책로 형태의 각각의 21가지 테마를 구성한 길이다.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둘레길은 우리의 소중한 자연을 보존하고 역사와 문화,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길이다.

 

오전에 구름정원길을 마무리하고 점심식사후 9구간 마실길을 본격적으로 시작을 했다.

진관사 태극기를 기념하는 기념비앞에서 잠시 멈추다....

 

 

 

 

 

 

 

 

 

 

 

 

 

 

 

'여행자들이여 길은 없다. 걷기가 길을 만든다.'

 

 

 

 

 

 

 

 

 

 

 

처음 북한산을 걸었던 10월에 우이령길을 걸어 역방향으로 12구간,11구간,10구간을 걷던 중 시간이 너무 늦어 이곳 북한산성입구에서 마무리를 하였었다. 이 후 13구간 송추마을길 순방향으로 걷기끝에 오늘 이곳에서 북한산 둘레길 전체를 끝마쳤다.뿌듯함이라니!!

작정하고 온전히 전체를 걷게 되어 완전 뿌듯하다. 매월 한번씩 토,일 이틀씩 걸었으니 6일 걸린셈이다.

 

 

 

드디어 둘레길 71.5km를 다 걸었다. 완전 짱짱짱 축하해욤~~~!!!

그동안 전주에서 서울까지 새벽차를 타고 오는 성의를 보여주신 전주분들께도 박수~~ㅉㅉㅉ

신록이 아름다운 5월이나 단풍이 제대로 일때 걸으면 더욱 멋진 길일것 같다. 그때쯤 마음에 점을 찍어 두었던 몇몇 구간을 다시 걸어 보아야겠다. 북한산이 있어 더욱 아름다운 서울이다. 둘레길이 있어 참 좋은 북한산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