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그린로즈의 일상 스케치

앙리 마티스 : 라이프 앤 조이 판화 워크샵 본문

공연,영화,서적

앙리 마티스 : 라이프 앤 조이 판화 워크샵

다보등 2021. 12. 28. 20:48

'앙리 마티스 : 라이프 앤 조이' 전시회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2층 - 2021년 12월 21일 - 2022년 4월 10일(매주 월요일 휴관)

 

'앙리 마티스 : 라이프 앤 조이'전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예술가인 앙리 마티스의 국내 최대 규모 전시회로 약 200여 점에 달하는 앙리 마티스의 원화 드로잉과 그가 생전에 제작한 오리지널 원작 판화, 아트북 등을 비롯하여 국내외 최고 예술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통해 앙리 마티스를 새롭게 조명하며, 예술적 세계를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복합 전시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전시회장에 마련된 특별 워크룸에서 국내 최고의 판화 전문 공방과 전문 강사진에 앙리 마티스의 판화 작품을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판화 워크샵이 진행된다.

 

 

앙리 마티스 라이프 앤 조이,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앙리 마티스의 판화 작품을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판화 워크샵에 리소 제품 지원

이번 워크샵은 예술의 전당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전시 연계 공식 판화 워크샵으로, 국내 최고의 판화 전문 작가로 구성된 판화 전문 공방인 'db판화작업실'이 리소코리아의 지원으로 판화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 클래스는 디지털 공판 인쇄 기법으로 유명한 '리소그라프' 수업을 비롯해,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인 'MiScreen a4(마이스크린)'를 이용한 실크스크린 및 석판화 수업으로 구성된다.

또 이번 전시에서 뮤지션 정재형이 음악감독 겸 도슨트로 합류했다.(그래서 이어폰을 챙겨가면 좋을 듯)

 

♣ 색채로만 세상을 표현한 앙리 마티스, 그는 노년에 병이 들어 손발을 제대로 움직이지 못하게 되었음에도 꾸준히 작업을 진행하며 즐겨 작업한 색종이작품들도 인상적이다.

앙리 마티스가 애용했던 기법들, 찍고, 그리고, 오리고 붙이고, 전시하는 과정을 통해 상실과 슬픔의 힘든 환경안에서 '삶의 기쁨'을 나누었던 작가의 예술 정신을 만난 후, 그 감동 그대로 앙리 마티스 되어 보기 체험인 '판화 클래스'도 신선한 시간이 될 것 같다.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워크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