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그린로즈의 일상 스케치

심장의날 건강 체험 및 강좌 본문

일상스케치

심장의날 건강 체험 및 강좌

다보등 2024. 9. 27. 17:23

지난 9월 20일이 심장의 날이었다.
중앙대광명병원에서 심장의 날을 기념한 건강체험 및 강좌를 개최한다는 안내 문자가 왔길래 참석했다.

 

 

중앙대광명병원 로비에 마련된 부스에서 건강체험을 할 수 있었다.

심혈관 질환 예측 AI 체험에서는 눈으로 심혈관 나이를 알수 있어서 미리 위험인자를 알고 관리할 수 있다고 한다.

나는 5년 이내에 심혈관계통이 발병할 확률이 32%라고 하면서 내 나이대에 비해서 건강 관리를 아주 잘한 타입이란다.

 

눈으로 심혈관 나이를 알아본다
심폐소생술체험
심장재활 운동 체험

 

 

세 가지의 건강체험을 마치고 건강강좌 장소인 5층으로 이동하여 10시부터 강좌를 들었다.

'두근거림은 언제 병원에 가야하나요?'가 나에게 해당되는 강좌라 집중해서 들었다.

 

 

 

 

이런 강좌는 처음인데 유익한 강좌였다.

소금은 적게, 음식은 맛있게 꿀팁을 잘 활용해야겠다.

국이나 찌개 먹을 땐 국물 대신 건더기 위주로 먹으라는 데 다행이다.

나는 국물보다 건더기를 좋아하므로~ㅎㅎ

내가 좋아하는 막국수에 소금함량이 많다는 걸 알고 놀랐다.